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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병원대표전화 : 1577-0083

개인정보처리(취급)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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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취급)방침

고대의료원에서는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온라인 진료예약, 종합건진예약, 진료상담, 고객의 소리를 회원등록제(실명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목차

  1. 1. 개인 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
  2. 2. 개인정보의 수집
  3. 3. 개인 정보 제3자 제공 및 공유
  4. 4. 개인 정보 위탁
  5. 5. 개인 ID/비밀번호 관리
  6. 6. 개인 정보 열람, 정정 및 삭제 처리
  7. 7.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8.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2. 9.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3. 10. 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4. 11.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고지 또는 통지방법
  5. 12.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6. 13. 전자우편주소 무단수집 거부
  7. 14. 개인 정보 관리 책임자
 

1. 개인 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

"병원"은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하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1. [ 온라인안내 ]
  2. ① 서비스제공
    • 진료 및 건진 예약, 예약조회 및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절차에 이용
    • 고지사항 전달, 불만처리 등을 위한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 및 행사정보 등의 안내
  3. ② 회원관리
  4. ③ 신규 서비스 개발과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한 자료
  5. ④ 건강 컨텐츠 및 임상연구정보 제공
  6. ⑤ 소비자 기본법 제52조에 의거한 소비자 위해 정보 수집
  1. [ 오프라인안내 ]
  2. ① 진료/건진 예약, 예약조회 및 병원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절차에 사용
  3. ② 고지사항 전달, 불만처리 등을 위한 원활한 의사소통경로의 확보, 새로운 서비스 및 행사정보 등의 안내
  4. ③ 차별화된 의료컨텐츠 제공
  5. ④ 증명서 발송 등 물품 배송
  6. ⑤ 신규서비스 개발과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한 자료
  7. ⑥ 진단 및 치료를 위한 진료서비스와 진료비 청구, 수납, 환급 등의 원무서비스 제공
  8. ⑦ 교육, 연구, 진료서비스에 필요한 최소한의 분석 자료
  9. ⑧ 수탁검사 및 임상시험심사를 위한 기초자료
  10. ⑨ 건강 컨텐츠 및 임상연구정보 제공
  11. ⑩ 소비자 기본법 제52조에 의거한 소비자 위해 정보 수집

2. 개인정보의 수집

"병원"은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 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 온라인안내 ]
  2. ① 일반 회원가입 시 수집항목

    - 필수항목 :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생년월일, 이메일, 이메일수신여부, 유선전화, 휴대폰, 휴대폰수신여부

    - 선택항목 : 기관별 이메일뉴스레터 수신여부, 주소
    -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서비스 제공 업무 처리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3. ② 예약 시 수집항목 : 성명(한글),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진료에 필요한 고객 건강상태
  4. ③ 개인정보 수집방법
    • -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 홈페이지, 서면양식, 팩스, 전화, 상담 게시판, 이메일, 이벤트 응모
    • - 인터넷 서비스 사용 시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방문자 분석 툴과 같은 수집 툴 등)
  5. ④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이하 각호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 서비스이용계약의 이행을 위해서 필요한 경우
    • - 서비스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6. ⑤ 병원은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되지 아니하도록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조치 등을 강구합니다.
  7. ⑥ 병원은 회원탈퇴나 개인정보의 수집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 - 파기절차 : 고객이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기재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 삭제 되거나 파기합니다.
    • -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의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 정보는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1. [ 오프라인안내 ]
  2. ① 필수항목 : 병원등록번호, 성명, 주민등록번호(내국인), 외국인등록번호(외국인), 주소,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3. ② 건강정보 : 병력 및 가족력 등 진료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의료진이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개인건강정보
  4. ③ 진료비 신용카드 결제 시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결제승인정보

3. 개인 정보 제3자 제공 및 공유

  1. ① "병원"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서비스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1.  
  2. ②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 온라인안내 ]
    • -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 통계작성·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 - 단,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로 행정목적이나 수사목적으로 행정관청이나 수사기관이 요구할 경우라도 법률에 규정된 바에 따라 영장 또는 기관장의 직인이 날인된 서면에 의한 경우 등 적법한 절차에 따라 제공합니다.
    • -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 사전에 고객께 제공단체 및 기관이 누구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되거나 공유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관리되는지에 대해 개별적으로 전자우편 및 서면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고객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공단체 및 기관에 제공하거나 공유하지 않습니다.
    • - 아울러 고객께서 목적 외 사용 및 제3자 제공에 대하여 동의하신 내용에 대하여는 언제든지 동의철회가 가능합니다.
    • [ 오프라인안내 ]
    • - 정보주체의 동의가 있는 경우에 한하여 의료법 제19조에 의거 병원간의 상호 진료 협력을 위하여 의뢰한 의사에게만 본원에서 진료 받은 본인의 진료 정보인 검사결과 및 영상, 투약내용, 치료계획 등을 진료일 이후 1년간 인터넷 (이메일 및 홈페이 지), FAX, 우편 등의 방법으로 제공  
      - 정보주체와의 계약 체결 및 이행을 위해 불가피한 경우
      - 정보주체나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정보주체의 이익에 부합하는 경우
      - 의료법, 국민건강보험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 구가 있는 경우
      -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4. 개인 정보 위탁

  • 병원은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 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병원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 [ 온라인안내 ]
수탁업체정보
수탁업체 위탁업무의 내용 위탁개인정보
(주)아이엠지윌 이메일뉴스레터 성명, 이메일
(주)홈페이지코리아 홈페이지유지보수 이름, 병원등록번호, 생년월일, 전화번호, 이메일
  •  
  • [ 오프라인안내 ]
  • 본원은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 고객편의 제공 등 원활한 업무수행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의 취급을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본원의 개인정보 위탁처리 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수탁업체정보
수탁업체 위탁업무의 내용 위탁개인정보
녹십자의료재단 진단검사용 검체검사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녹십자의료재단 분자병리검사업무 이름, 고유번호
KT 콜센터 업무(진료상담, 예약, 변경, 취소 등) 이름, 주민번호, 핸드폰번호, 주소, 수진이력
문서지기 문서보관외주용역 환자 의료정보 보관 및 폐기
대한구조봉사회 구급차 이름, 질병명, 주소, 연락처
(이송환자에 한하여제공)
휴넷 직원대상 온라인교육 원내 직원 이름, 사번, 직위, 부서,
전화번호, 이메일
C&S자산관리 주차관리 등록번호, 진료 여부
한진정보통신(주) 정보시스템 관리 및 제반 프로그램 개발 등록번호, 주민번호, 이름,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진료정보, 신용카드번호
㈜포씨게이트 키오스크 단말 운영 등록번호, 주민번호, 이름, 신용카드번호
MTS컴퍼니, 세종텔레콤 진료/입원 및 검사 일정에 대한 안내 발송 성명, 연락처, 진료/입원 및 검사 일정
삼손 치과기공소 치과기공 성명, 등록번호
예다움 치과기공소 치과기공 성명, 등록번호
센트릭 치과기공소 치과기공 성명, 등록번호
  1. *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5. 개인 ID/비밀번호 관리

홈페이지 서비스의 ID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병원은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노력 이외에도 이용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효과적으로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회원ID 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해야 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혹시라도 이용자 본인이 본인의 ID와 비밀번호를 유출하였다면 이에 대해서 병원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병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전화나 e-mail 등을 통해 사용자의 비밀번호를 묻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해당 ID와 비밀번호는 절대 본인만이 사용하시고, 비밀번호를 자주 바꿔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병원은 개인정보보호에 최선을 다하지만 사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개인 정보 열람, 정정 및 삭제 처리

  1. [ 온라인안내 ]
  2. ① 회원은 언제든지 가입시 제공한 개인 정보를 열람하고 정정 할 수 있습니다.
  3. ② 개인정보에 대한 정정·삭제는 로그인하신 후 정보변경 및 회원탈퇴 메뉴를 통해 스스로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4. ③ 병원은 고객이 개인정보에 대한 정정·삭제를 요구하는 경우, 본인여부를 확인하고(주민등록증,여권,운전면허증 등)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5. ④ 고객은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수집/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가입/해지)를 요구할 수 있고 "병원"은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6. "병원"은 고객이 개인정보에 대한 정정·삭제를 요구하는 경우, 본인여부를 확인하고(주민등록증,여권,운전면허증 등)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7. "병원"은 고객이 방문하여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주민등록증,여권,운전면허증 등) 법령에 다르게 규정하고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해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8. ⑤ 법정대리인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만 14세미만 아동이 제공한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9. [ 오프라인안내 ]
  10. ① 본원은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11. ② 진료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는 의료법에 명시된 진료기록 보관기준에 준하여 보관합니다.
  12. ③ 다만,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따라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7.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병원은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2. - 회원가입정보의 경우 :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에서 제명된 때
  3. - 설문조사, 행사 등의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 당해 설문조사, 행사 등이 종료한 때
  4. - 진료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 의료법에 명시된 진료기록 보관 기준에 준하여 보관한다.
  5. 다만,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6. ("의료법 시행규칙 제15조(진료에 관한 기록의 보존)에 의거 보존기간이 경과한 진료기록의 경우, 해당 환자의 연속적인 진료의 연계 및 과거병력의 중요성 등을 감안하여 해당 환자의 진료정보 등을 의료법 시행규칙 제15조 각 호에 정하는 기간의 범위에서 그 기간을 연장하여 보존하도록 결정하였습니다. 이 경우 정보주체(환자)가 의료기관에게 그 개인정보의 삭제를 요청하면 개인정보보호법 제36조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취한 후 그 결과를 정보주체에게 알려드립니다.")

8.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 병원은 고객이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증명 또는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고객의 요구에 성실하게 대응하고, 해당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거나 보존 기간을 경과한 것이 판명되는 등 정정‧삭제를 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정정‧삭제를 합니다.
  2. - 개인정보의 열람/증명
  3. 고객은 병원을 방문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증명을 요구할 수 있고, 고객이 제공한 개인정보를 보다 철저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고객의 방문 이외의 전화‧우편‧Fax 등 기타의 신청방법에 의하여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증명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4. - 개인정보의 정정/삭제
  5. 병원은 고객이 개인정보에 대한 정정‧삭제를 요구하는 경우,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6. • 고객이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증명을 요구하는 경우, 고객의 신분을 나타내는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신형) 등의 신분증명서를 제시 받아 본인 여부를 확인합니다.
  7. • 고객의 대리인이 방문하여 열람‧증명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대리관계를 나타내는 위임장 및 명의 고객의 인감증명서와 대리인의 신분증명서 등의 증명서를 제시 받아 진정한 대리인인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8. • 고객이 제3자에 대한 개인정보의 제공에 동의한 경우에도 오류 정정의 요구를 받은 경우에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개인정보의 제공을 중단하고,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제3자 및 당사자에게 그 사실을 통지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9. • 병원은 개인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열람‧증명 또는 정정을 거절할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고객에게 이를 통지하고 그 이유를 설명합니다.
  10. • 고객은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수집/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철회(가입/해지)를 요구할 수 있고 병원은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11. - 고객은 병원의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12. - 병원은 고객이 방문하여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법령에 다르게 규정하고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해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9.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1. ① '홈페이지'는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습니다.
  2. ② 만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동의철회를 요청할 수 있으며, 만 14세미만 아동이 제공한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③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수집한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를 해당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를 확인하는 목적외의 용도로 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10. 쿠키에 의한 개인정보 수집

  1. 쿠키는 일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사용자 브라우저에 보내는 조그마한 데이터 꾸러미입니다.
  2. 쿠키는 보통 하드디스크의 windows\cookies에 암호화되어 저장됩니다.
  3. • 병원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를 통하여 개인 PC 정보를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설치, 운영할 경우도 있습니다. 쿠키란 웹 서버가 웹 브라우저에게 보내어 저장했다가 서버의 부가적인 요청이 있을 때 다시 서버로 보내주는 문자열 정보를 말합니다. 고객님께서 웹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고객님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추가 정보를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 병원이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는 회원의 ID에 한하며, 그 외의 다른 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병원이 쿠키를 통해 수집한 회원의 ID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5. -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화면 정보를 제공
  6. - 관심 있게 둘러본 내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접속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
  7. - 회원들의 습관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
  8. • 고객님께서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계십니다.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고급”에서 모든 쿠키를 다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고객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셨을 경우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있거나,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9. • 쿠키는 웹 브라우저 종료 시나 로그 아웃 시 만료됩니다.

11.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고지 또는 통지방법

  1. - 병원이 개인정보 수집 시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 이용약관,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명시한 범위를 넘어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고객의 동의를 얻고자 하는 때에는 미리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서면, 전자우편, 전화 등으로 해당사항을 고지합니다.
  2. - 타인에게 고객의 개인정보의 수집‧취급‧관리 등을 위탁하는 경우에는 가입신청서, 서비스이용약관,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취급방침 등을 통하여 그 사실을 고객에게 고지합니다.
  3. - 병원이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상속 등으로 그 권리, 의무를 이전하는 경우 서면‧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함과 동시에 홈페이지(anam.kumc.or.kr) 첫 화면에서 식별할 수 있도록 표기하여 30일 이상 그 사실을 공지합니다. 단, 서면‧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에 의한 통지는 과실 없이 고객의 연락처를 알지 못하거나 천재지변, 기타 통지할 수 없는 정당한 이유가 잇는 경우에는 2곳 이상의 중앙일간지(고객의 대부분이 특정 지역에 거주하는 경우에는 그 지역을 보급구역으로 하는 일간지로 할 수 있습니다)에 1회 이상 공고하는 것으로 갈음합니다.
  4. -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이용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우편, 아동으로 하여금 통지 내용을 법정대리인에게 제출하게 하는 방법, 법정대리인에게 전자우편을 보내면서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볼 수 있도록 연결(하이퍼링크)시키는 방법 또는 기타 법정대리인에게 고지내용이 도달할 수 있는 합리적인 방법을 통하여 법정대리인에게 고지합니다.

12.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1. 회원님이 제공하신 정보는 자체 방화벽(Fire Wall)과 침입탐지, 침입방지시스템을 갖추어 개인 정보 보호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 '홈페이지'는 개인 정보 취급 직원을 최소화하고 수시 교육을 통해 본 정책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3.  
  4. • 기술적 대책
  5. 병원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아래와 같은 기술적 대책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6. - 고객의 개인정보는 외부망에서 접근 및 침입이 불가능한 내부망을 활용하여 관리되고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암호화 기능을 이용하여 철저하게 보호되고 있습니다.
  7. - 병원은 개인정보처리 시스템 및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 처리에 이용하고 있는 정보기기에 컴퓨터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등 악성 프로그램의 침투 여부를 항시 점검‧처리할 수 있도록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하여 개인정보 침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또한,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8. - 병원은 암호 알고리즘 등의 이용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 장치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9. - 해킹 등 외부 침입에 대비하여 침입차단시스템 및 침입탐지시스템을 운영하여 사내 네트워크를 보호하고, 각 서버마다 접근제어시스템을 설치하여 보안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10.  
  11. • 관리적 대책
  12. - 병원은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13. - 병원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14. ‣ 고객을 직‧간접적으로 상대로 하여 업무를 수행하는 자
  15.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개인정보보호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보호업무를 수행하는 자
  16.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17. - 병원은 컴퓨터를 이용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가진 담당자를 지정하여 식별부호(ID) 및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해당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18.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19. - 신규직원 채용 시 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함으로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20. - 개인정보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침해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습니다.
  21. - 전산실 및 자료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 통제 등 출입관리 절차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22. - 서비스이용계약체결 또는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신용카드번호 등 대금결제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고객에게 제공하는 경우 당해 고객이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3. 전자우편주소 무단수집 거부

'홈페이지'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 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해 형사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 2003년 6월 1일]

14. 개인 정보 관리 책임자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병원"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귀하의 문의 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겠습니다.

  • - 개인정보보호관리책임자 : 안암병원 경영관리실장 김호용
  • - 소속부서 :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경영관리실
  • - 전화번호 : 02-920-5006
  • - 이메일 : geko63@kumc.or.kr

고객께서는 병원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병원은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 정보 관리 책임자
기관명 항목 내용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홈페이지 http://cyberbureau.police.go.kr
전화 (국번없이)182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홈페이지 http://www.spo.go.kr
전화 (국번없이) 1301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 진흥원 운영)

홈페이지 http://privacy.kisa.or.kr
전화 (국번없이) 118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개인정보보호위원회 운영)

홈페이지 http://www.kopico.go.kr
전화 02-2100-2499

 

이 개인정보취급방침은 2010년 6월 1일에 제정되었으며 법령‧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변경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시행하기 최소 10일 전에 병원 홈페이지를 통해 변경이유 및 내용 등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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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3.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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