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 안암병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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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2018-12-06 조회수 184
제목 국가고객만족도(NCSI) 3위 달성!!

 

고대 안암병원국가고객만족도(NCSI) 3위 쾌거

2017년 6, 2018년 3위로 수직상승

의술 넘어 서비스향상 노력 인정받아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원장 박종훈)이 국가고객만족도(NCSI) 종합병원 서비스업 부문 NCSI 조사 결과, 3등의 쾌거를 안았다조사에는 고대 안암병원연세 세브란스병원서울대병원서울성모병원 등 12개의 주요 병원이 참여했다고대 안암병원은 올해는 79점을 기록하였으며전년대비 2.6%p 상승된 수치로 2017년 6위에서 3위로 한껏 뛰어오른 순위이다.

 

조사결과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은 고객만족도고객기대수준고객인지품질고객불평율고객충성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이는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이 안전한 진료최첨단의 의술 뿐 만 아니라 고객서비스향상에서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공인 받은 것이다.

 

이번 조사를 위해 고대 안암병원은 자체적으로 TF를 매월 진행해 병원의 모든 부분의 개선을 위해 힘을 썼다각 부서별로 단기중기장기 계획서를 작성하고정기적인 회의와 상호협력을 통해 착실하게 개선해 얻어진 결과라 더욱 값지다는 평가이다.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의 고객만족에 대한 노력은환자안전이라는 기본가치를 바탕으로 이뤄지는 신뢰에서부터 시작한다최근 4차례 연속으로 획득한 JCI인증을 비롯해최소수혈외과병원으로의 도약안전한 치료를 위해 직원의 안전을 먼저 확보한 안전주사침 도입 등 다양한 부분의 노력을 통해 가장 안전한 병원국민에게 신뢰받는 병원을 실현해 나가고 있다.

 

특히 이번에 주목할 점은 최첨단융복합의학센터 건립이라는 초대형 건축공사가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에 이뤄진 조사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것이다.

 

박종훈 병원장은 “3위가 높은 숫자가 아니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우리의 나아갈 길과 발전 가능성을 보여줬다는 점에서 1위보다 더 큰 가치가 있다고 설명하며 지속적인 개선노력을 펼쳐 시대정신에 맞추어 적극적으로 변화하고 의료계를 이끄는 패러다임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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