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건강정보

  • 현재 페이지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 현재 페이지 트위터에 공유하기
  • 현재 페이지 미투데이에 공유하기
  • URL 복사
  • 메뉴 더보기
스페셜 건강정보 목록
체모가 이렇게 많은데 탈모? ...

체모가 이렇게 많은데 탈모? 남성호르몬의 역습

체모가 이렇게 많은데 ‘탈모’라니요? 남성호르몬의 역습   탈모의 주범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DHT) 정수리, 앞부분에는 탈모를 일으키지만 눈썹아래의 털은 성장     #유난히 체모가 많은 이 모씨(20대 후반 경기 거주), 체모가 워낙 많다보니 평소 탈모는 남의 일..

자가 운전 출퇴근하면, 왼쪽 ...

자가 운전 출퇴근하면, 왼쪽 얼굴 노화?

자가 운전 출퇴근하면, 왼쪽 얼굴 빨리 늙는다   아침저녁, 파장이 긴 광선에 영향 받아 창 측 얼굴에 색소침착, 주름 등 발생 눈 밑, 관자놀이가 가장 취약해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피부과 서수홍 교수팀(계영철, 서수홍)이 평소 자가운전으로 출퇴근을 하는 50대 이..

찌는 듯 한 폭염, 발 건강 주의!

찌는 듯 한 폭염, 발 건강 주의!

찌는 듯 한 폭염에 신발 속은 찜통! 발 건강 주의하세요!     35도를 육박하는 요즘 같은 폭염은 신발 속 발 건강에 적신호다. 고온다습한 신발 속은 무좀을 일으키는 피부사상균의 번식에 최적의 장소이기 때문이다. 이 균은 피부각질층의 케라틴을 영양소로 번식하는데, 특히 신발 속에서 땀이 나고 건조되..

여름철 피부건강 주의보

여름철 피부건강 주의보

외출이 두려운 뜨거운 여름, 여러분의 피부는 안녕하신가요?   뜨거운 태양이 연일 내리쫴 본격적인 여름을 실감하게 한다. 이제 곧 다가올 휴가철을 맞아 많은 이들이 계획을 세우고 있다. 여름철 즐겁고 안전한 외출과 휴가를 다녀오기 위해서는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특히, 장시간 야외활동을 하는 경우 피부건강..

나도 모르게 입는 저온화상

나도 모르게 입는 저온화상

나도 모르게 입는 저온화상, 보기와 달리 깊은 화상일 수 있어 유의     12월 중순에 접어들면서 영하로 기온이 떨어지고 있다. 추위가 계속됨에 따라 집이나 사무실에서 개인용 난방기기나 소형 전열기기 사용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그런데 조금만 부주의하면 자신도 모르게 저온화상을 입을 수 있어 주의해..

각질, 비듬이 아니라 건선?

각질, 비듬이 아니라 건선?

찬바람만 불면 옷깃에 넘치는 각질, 비듬이 아니라 건선?     건조한 영하의 날씨에 피부가 고통 받고 있다. 특히 건선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추운겨울이 반갑지 않다. 추위보다 옷깃에 떨어지는 각질에 더 움츠러들기 십상이다.   건선은 주로 무릎이나 팔꿈치에 은백색의 각질이 발생되..

뜨거운 햇살, 원인을 알 수 없...

뜨거운 햇살, 원인을 알 수 없는 햇빛알레르기

뜨거운 햇살, 외출이 두려워   원인을 알 수 없는 햇빛알레르기 환자 갈수록 증가 두드러기와 비슷한 붉어짐, 가려움과 통증 심해지면 출혈까지     서울에 사는 이 모씨(20대 남자)는 반팔을 꺼내 입을 정도로 날씨가 무더워짐에도 불구하고 반팔 상의를 입지 않는다. 봄, 여름철..

야외 활동 늘어나는 여름, 백...

야외 활동 늘어나는 여름, 백반증 주의보

야외 활동 늘어나는 여름, 백반증 주의보   햇빛에 장시간 노출되면 더 선명해지기도 해 두피에 생긴 경우 새치와 구별하기 어려워     야외 활동이 가장 활발해지는 계절이 왔다. 햇빛에 노출되는 시간이 가장 긴 여름, 긴 옷으로 감춰졌던 피부에 생길 수 있는 백반증을 유의해..

얼룩덜룩 변해버린 내 피부, ...

얼룩덜룩 변해버린 내 피부, 혹시 어루러기?

얼룩덜룩 변해버린 내 피부… 혹시 어루러기?   특별한 통증 없지만 만성화되기 쉽고 재발 확률 높아 땀 흘리고 난 후 몸 상태 건조하게 유지해야     서울에 사는 최씨(32세, 남)는 체중 감량을 목적으로 헬스장에서 운동을 시작했다. 헬스장 내에 샤워시설이 구비되어 있..

여자의 발도 근질근질 무좀, ...

여자의 발도 근질근질 무좀, 스타킹·하이힐·부츠가 주범

여자의 발도 근질근질 무좀, 스타킹·하이힐·부츠가 주범     무좀은 남자들만큼 여성에게도 많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피부의 각질층에는 케라틴이라는 단백질이 있습니다. 무좀의 원인균인 피부사상균이 피부 각질층을 파고 들어가 각질층을 분해해 케라틴을 영양소로 성장하고 번식합니다. ..

최근 리스트 이전 리스트 1 2 3 4 다음 리스트 마지막 리스트
검색